아티스트 : 김장훈

제목 : 소나기

앨범 : 김장훈의 소나기

발매 : 2008. 4. 29 

작사 : 싸이

작곡 : 싸이, 김종익

편곡 : 김종익

 

 - 김장훈이라는 가수는 소개해 드릴 필요가 없을 거에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솔로 록 가수이기도 하고요, 공연에서의 퍼포먼스로 유명한 가수이기도 하죠. 또 가수 외적으로 공익 활동이나 기부로 유명하기도 하고요.
   히트곡도 많이 남겼는데, 그 중 '소나기'는 김장훈표 발라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거칠은 보이스로 진하게 담아내는 멜로디가 슬픔을 이끌어내죠. 슬픔에 여성적인 서정적인 슬픔도 있지만, 김장훈의 목소리에 담긴 슬픔은 사나이의 소리내 울지 못하는 슬픔이라고 할까요.
   '소나기'는 김장훈의 오랜 절친인 싸이가 직접 쓴 가사와 멜로디이기도 한데요. 싸이가 이 노래로는 무조건 성공한다며 장담했을 만큼, 곡 자체도 매우 훌륭합니다. 잔잔한 전개인 것 같다가도 어느새 클라이막스로 진행되어 강한 임팩트를 주는 구성이 매력적이에요.
   뮤직비디오도 인상 깊은데요. 노래 분위기에 맞춘 영화적인 요소가 뮤직비디오 안에 진하게 녹아들었고요. 특히 차승원의 연기가 돋보입니다.

 

 

 

가사

 

잠시 뿐일꺼야
곧 끝날꺼야 또 해가 뜰꺼야
갑자기 왔다 적시고 간다
소나기 소나기
날이 참 좋았는데
화창했는데 말 없이 내리네
갑자기 왔다 적시고 간다

우산없이 살다가 아주 흠뻑 젖었네
정신없이 살다가 울다가 웃다가
울다가 웃어야지 소나기
내가 눈을 떠야 세상이 있어
눈 감으면 되잖아
잠시꿈을 꾸며
그리고 눈을 뜨면 괜찮아
내가 찾아가야 인생이 있어
또 내일이 있잖아
오늘 하루만 소나기
무지개가 피고 기지개를 피고
다 잊어버리고 갑자기 왔다
적시고 간다

우산없이 살다가 아주 흠뻑 젖었네
정신 없이 살다가 울다가 웃다가
울다가 웃어야지 소나기
내가 눈을 떠야 세상이 있어
눈감으면 되잖아
잠시꿈을 꾸며
그리고 눈을 뜨면 괜찮아
내가 찾아가야 인생이 있어
또 내일이 있잖아
오늘 하루만 소나기

내가 눈을 떠야 세상이 있어
눈감으면 되잖아
잠시꿈을 꾸며
그리고 눈을 뜨면 괜찮아
내가 찾아가야 인생이 있어
또 내일이 있잖아
오늘 하루만 소나기


Posted by bright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