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마영전 초보 라이트 유저에요.

 

이번 전투는 [동굴 거미]에요.

사실 딱히 다룰 만한 중요한 전투는 아니지만, 빼 먹고 가는 것도 별로인 것 같아서 간단히 동영상을 찍어보았어요.


[동굴 거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투정보 스크롤을 얻어야 하는데요.

[브린의 연구] 전투를 하다보면 얻을 수 있어요.

해당 스크롤을 얻고, 아이템 창에서 사용하면 전투 리스트에 [동굴 거미]가 추가돼요.



[동굴 거미] 전투를 떠난 린이에요.

레벨 28이고요, 새비지레더 세트와 본스파이크 배틀글레이브, 야성의반지 쌍을 착용했어요.

강하지는 않지만 [동굴 거미]를 클리어하기에는 충분히 오버스펙이죠.



쉬운 편이라서 따로 공략하지는 않으려고 해요.

보스 [붉은 병정거미]도 낙화 열심히 박고 개화로 터뜨리면 쉽게 잡을 수 있어요.

린의 레벨이 전투에 비해서 높은 점도 있지만, 그건 빨리 사냥하는 데 영향을 준 거고요.

레벨이 낮다고 해서 어렵지는 않아요.


[동굴 거미] 전투의 장점은 드랍되는 아이템, 경험치 같은 게 아니고요.

몇 가지 타이틀을 얻기에 편하다는 점에 있어요.

[동굴 거미] 전투를 30번 완료해야 하는 [거미에 이골이 난] 타이틀 말고도, [톡 터지는 게 좋아]라든가 [나도 모르게 처치한], [너도 모르게 처치한], [며느리도 모르게 처치한] 시리즈라든가 [펑!], [퍼엉!], [퍼어엉!] 시리즈를 얻을 때 편한 전투에요.

[톡 터지는 게 좋아]는 거미 50마리를 밟아서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고요.

[~도 모르게 처치한] 타이틀 시리즈는 각각 일반공격으로 적을 1000회, 3000회, 10000회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에요.

[펑!] 타이틀 시리즈는 소형폭탄으로 거미를 각각 50회, 150회, 500회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에요.


그 밖에 보스몬스터 [붉은 병정거미]는 [붉은 거미줄], [진홍색 거미줄], [병정 거미줄], [두꺼운 거미줄]이라는 다양한 거미줄을 드롭하니, 필요한 경우에 활용할 수 있어요.

Posted by brightstory